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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수출기업을 위한 세계 무역 동향

수출업계는 COVID-19 가장 큰 타격을 입었지만 회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글로벌 무역 동향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2020년이 세계 무역에 있어 전례 없는 해였습니다. COVID로 소비자 수요가 변화하고 정부의 셧다운으로 국제 공급망에 차질이 빚어지는 것을 았습니다.
다만 2021년 글로벌 교역동향이 심각한 정도는 아닙니다. 세계 보건 위기와 그로 인해 야기된 경제적 불확실성은 이전에 생각지도 못했던 방식으로 우리를 하나로 묶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 시대에는 COVID조차 모든 나라의 번영을 위해 협력하는 것을 막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세계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 COVID-19 영향 지속
유럽과 미국에서 백신 접종 노력의 초기 징후가 바이러스 위협으로 회복될 가능성을 보이고 있지만, 아시아와 남아메리카의 상황은 더욱 악화 되었습니다. 대유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1년간의 세계 무역 대란 이후 수출업체들은 평상시처럼 다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회복을 주도하는 것은 기술입니다. 기술 제품 부문, 특히 의료 장비와 개인용 전자 부문은 2020년에 꾸준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우리가 비대면 사회에 원격 작업 전략의 구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여행 금지가 시행됨에 따라 B2B 무역 임원들은 해외 출장에서 가상 무역 미션(VTM)을 위해 거래하고 있으며, 화상 채팅과 가상 컨퍼런스를 통한 소통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와 연구 도구는 실제 미팅이 없더라도 수출 비즈니스의 연결 상태를 유지하고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2. 아웃소싱 공급망 관리
공급망을 관리하는 것은 직접 및 사내 협업에 있어 중요합니다. 수출기업들은 시장점유율(SCS) 개발을 위한 귀중한 인적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공급망을 서비스로 활용한다.

공급망 물류를 아웃소싱하는 수출사업은 그들의 국제팀을 대체하기 위해 필수적인 현지 입지를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많은 수출업체들은 2020년에 맺어진 아웃소싱 관계가 2021년 이후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3. 공급망 위험 평가의 기후
공급망들은 2020년에 많은 어려움과 함께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수출입에 대한 정부의 제한은 많은 제조업체가 조작하기 어려운 공백을 만들었습니다. 공장 폐쇄가 뒤따랐고 도미노와 마찬가지로 전체 제품 섹터가 종료되거나 현저히 비율이 줄어들었습니다.

전 세계 수천 개의 사업체들이 파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새로운 계약 조항으로 보조 공급망과의 연계를 강화하려고 합니다. 글로벌 무역위기는 수출업체들이 위험을 완화하는 방향으로 새로운 네트워크 연결을 만들고 있습니다.

즉, 상호 해결 방안을 모색해야 할 필요성 때문에 수출업체는 정부 무역기관, 운송, 해운업체에 연락하고 성장을 위한 새로운 B2B 관계를 모색합니다.

KOMPASS는 이 어려운 시기에 수출업자들의 요구를 이해합니다. EasyBusiness B2B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글로벌 확장을 위한 실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70개국에 있는 4천9백만 개 이상의 회사에 대한 중요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4.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위기의 시기에는 보통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특성을 보입니다. 글로벌 무역에서 투명성을 통한 B2B 관계 개선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출업체들은 고객들을 가까이 두고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손을 뻗고 있다.

무역협상을 열기 위해서는 어려움과 기업의 요구를 설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고객 관계 관리는 항상 필수적이지만 2021년에는 B2B 관계 관리가 최우선 과제입니다.

수출업체들은 공급 지연과 기타 장애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Kompass Data for Salesforce는 귀사가 서비스하는 회사에 대한 최신 정보를 세일즈 팀에 제공하여 CRM을 간소화합니다.

5. 물류 유연성 향상
2021년은 국제 무역 혁신의 한 해가 될 것이다. 오래된 거래 방식의 안정성에 대한 환상이 사라지면서, 수출업체들과 그들이 서비스하는 기업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데 더 개방적이다. 기업들이 비용 절감과 패드 마진을 위해 먼저 모색하는새로운 물류 모델이 새로운 시장에 출시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운송관리시스템(TMS) 등 기술통합의 물결이 일 것으로 예상되며, 수출기업들은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개선 등에 투자하고 있다. 이들은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소요되는 단기 비용을 소진하고 있습니다

6. 수출은 다시 증가세
2021년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에 대한 희망이 새롭게 다가옵니다. 세계무역기구(WTO)에 따르면 2020년 전 세계 교역은 10년간 꾸준히 증가했지만 증가하지 않고 5.3% 감소했습니다. 이 수치만큼이나 일부 경제학자들은 COVID19가 시작될 때 국제 무역이 10% 이상 감소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세계무역기구(WTO)는 2022년과 그 이후에도 무역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이는 백신이 마침내 전염병을 종식하는 경우 있습니다.

KOMPASS: 글로벌 거래 파트너
세계 경제가 불황에 빠졌을 수도 있지만, 세계 무역은 그 어느 때보다 잘 반등할 것입니다. 혁신과 영향력 확대를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는 기업들이 다른 쪽에 더 강하게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보는 변화를 위한 힘입니다. KOMPASS는 전 세계 수출업체와의 전문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수추기업의 영역을 확장하는 데 필요한 신규 고객에 대한 가시성과 접근성을 높여줍니다. KOMPASS Solutions Finder를 통해 비즈니스에 적합한 Kompass 솔루션을 4단계에 걸쳐 쉽게 찾아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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