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CRM 시스템을 선택하는 방법
CRM은 복잡하고 비싸다는 의견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일부 프로그램은 불필요한 기능이 많은데 비해 그 가격이 비싼 만큼 소규모 사업자 및 중소기업에는 적합하지 않을 지도 모릅니다. 소규모 사업체를 위한 간단한 DRM 선택은 무엇이 있으며 불필요한 문제는 덜고, 이점만을 가져오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CRM의 주요기능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기업 중 65%가 사업 시작 처음 5년 이내에 CRM을 도입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위한 효과적인 CRM 시스템이 무엇인지 이해해보기 위해, 이하 항목에 적힌 달성 목표들을 알아봅시다.
→ 하나의 시스템 내에서 통합된 고객 데이터베이스 생산 및 유지
→ 고객과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수정하고 중앙 통제
→ 각 직원의 효율성 추적
→ 자세한 통계를 수집하고 영업의 효과를 분석하여 전략 및 전술의 추가 변경을 위한 분석 진행
CRM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고객 정보를 정리합니다.
- 연락처 정보
- 대화 기록: 통화, 메시지, 회의 및 기타 세부 정보
- 영업 데이터: 고객 요청 사항, 판매 혹은 판매되지 않은 상품 재고 정리, 각 거래 단계 보고
- 현재 작업 현황 보고 및 완료 단계 확인
- 책임자 정보
어떤 종류의 비즈니스가 CRM 시스템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까요?
CRM의 이점을 살펴보기 전, 우선적으로 귀하의 회사에 적합한 시스템인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CRM은 회사 운영에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관심이 있는 회사.
✔영업에는 일반적으로 여러 단계와 고객과의 여러 접촉, 잠재 고객이 결정을 내리기 전의 협상, 여러 부서 및 전문가가 프로세스에 관여하는 경우가 포함됩니다.
✔영업 잠재고객 발굴 도구를 사용하고, 효율적인 영업 정보를 제공하며, 양질의 영업 분석을 확보하고, 활성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회사.
CRM을 사용해 경영진은 다음과 같은 일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목표에 맞춘 업무 할당
→ 각 작업의 현재 상태와 진행 상황의 분위기 모니터링
→ 담당 직원 역할 할당 및 변경
→ 주요 지표 달성치 추적
마케터과 시니어 영업 관리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분류 및 필터 별로 데이터 보기
→ 이메일 캠페인 관리
→ Sales intelligence tools을 사용하여 각 단계 별 영업을 분석, 영업 실패 원인과 영업 개선 방법 물색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영업 담당자의 경우 CRM은 다음과 같은 일상적인 업무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효과적인 B2B 잠재 고객 발굴 수행
→ 각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세부 정보 기록
→ 새로운 정보(연락처, 리드 등)의 자동 데이터 업데이트 기능으로 시간 절약
→ 작업 상태 빠르고 쉽게 변경하기
→ 메모, 미리 알림 추가, 일정 관리 등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CRM 시스템으로서 Sales Accelerator의 장점
Sales Accelerator는 소규모 비즈니스에서 리드 및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Sales CRM으로, Kompass 데이터가 새로운 리드를 식별하고 계정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시간을 절약하고 판매 파이프라인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Kompaas의 Sales Accelerator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항상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가장 포괄적인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게 합니다. 데이터를 필터링 및 세분화하고, 다양한 기준에 따라 고객을 정렬하고, 사용자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판매 유입 경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전체 정보를 편리하게 정리하여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 그래프, 차트의 형태로 정보를 표시합니다.
→ 정밀하게 설계된 시스템으로 데이터 중복 제거가 가능합니다. 데이터 일부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완료된 판매 내역과 현재 판매 내역은 항상 특정 고객과 연결되어 쉽고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인사 이동으로 인해 발생한 거래 지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정보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유연하게 설정하여 회사에서 고객 데이터를 도용을 방지합니다.
→ 약속, 계약, 고위 경영진의 요구 사항 및 기타 상황을 포함하여 모든 비즈니스 미팅을 잊거나 놓치지 않도록 지원합니다.
→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부분은, 시스템을 통해 한 번의 클릭으로 작업 상태 할당 등 광범위한 자동화 기능이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이는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시장 B2B 세분화, 리드 생성, 비즈니스 신호에 대한 응답, 문서 및 이메일 템플릿 작업, 이메일 캠페인 등 업무를 수행합니다.
소규모 비즈니스에 제일 최적화된 CRM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CRM 도입을 방해하는 가장 흔한 편견 중 하나는 ‘우리 비즈니스는 아직 CRM를 사용할 만큼 성장하지 못했다.’는 잘못된 인식입니다. 과대 선전된 CRM은 소규모 기업에게 있어 실제로 꽤 번거롭고 너무 비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대규모 CRM의 경우에는 시스템의 복잡한 기능을 이해하고, 사용을 위한 직원 교육에 투자하고, 복잡한 사용자 지정을 수행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소규모 기업은 불필요한 비용을 지불하고 싶지 않아 CRM 이용을 거부하게 됩니다.
business.com에 따르면 CRM을 사용하는 중소기업의 83%가 긍정적인 투자 수익률(ROI)을 보였고, 61%는 CRM 사용을 통해 고객 유지율이 향상되었다고 응답했으며, 86%는 CRM이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전체 중소기업 중 약 1/4만이 실제로 CRM을 도입 중입니다. 사실상 CRM에 적응해야 하는 것은 기업이 아니라 CRM이 기업에 적응해야합니다.이것이 소기업용 CRM 소프트웨어 선택 주요 기준으로, 간단하고 유연하며 충분히 기능적이어야 하며 동시에 저렴한 가격 구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소규모 기업을 위한 CRM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All-in-one 기능: CRM를 통해 업무를 줄이기 위해서는 업무에 사용하는 서비스를 통합하고 운영을 결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간편한 설치 및 사용자 지정: 예산이 제한되어 있는 소규모 기업에서는 고가의 전문가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고도 자체적으로 CRM을 설치하고 응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간편한 데이터 가져오기: 고객 데이터를 얼마나 쉽고 빠르게 CRM으로 가져올 수 있는 지에 따라 향후 사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따라서 고객에 대한 모든 정보를 독립적으로 ‘불러올’ 수 있는 CRM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용 편의성: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는 편리하고 직관적이어야 하며 직원 스스로 사용하는데 문제 없어야 합니다. 이때 중소기업용 CRM을 선택하는 기본 규칙이 다시 작동합니다. 작업 단순화를 통해 복잡한 단계를 소거해야 합니다. 좋은 옵션 중 하나는 – 평가판 기간 동안 원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게 하며 CRM이 얼마나 편리한 지 체험하도록 하는 것 입니다.
모바일: 점점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스마트폰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에 액세스하지 않고 ‘현장에서’ 직접 일하는 직원도 있습니다. 부재 중에도 신속하게 정보를 확인해야 할 때 모바일 버전의 CRM이 제공하는 기능은 환영받을 것 입니다.
고객 지원: 소규모 회사에는 기술 전문가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중소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CRM을 선택할 때는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양질의 서비스를 실제로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사항 또한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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