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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10월 시장 동향

베트남 10월 시장동향을 소개합니다.

호치민시는 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다시 문을 엽니다

호치민시는 10월 1일부터 코로나바이러스의 사회적 거리 제한을 완화하기로 공식 결정했습니다. 단계별 로드맵에 따라 일상 활동이 점차 복원될 것입니다. 오늘부로, 시는 생산 시설, 대중 교통, 테이크 아웃 음식과 음료, 쇼핑 센터와 전통 시장의 재개장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당국은 도시 내에서 여행하기 위해 QR 코드(일명 “그린 패스”) 또는 180일 미만의 COVID-19로부터의 회복을 증명하는 문서 또는 14일 이상의 백신 주사 주사(일명 “노란 패스”)를 사용할 것을 요구합니다. 현재 호찌민시는 현지 교통 당국의 지시를 받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람들이 이동할 수 없었습니다.

호치민 시는 베트남의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이며 베트남의 경제 중심지입니다. 호치민 시의 재개장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도시의 엄격한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의 완화책으로 볼 수 있습니다.
https://tuoitrenews.vn/news/business/20210930/ho-chi-minh-city-to-loosen-covid19-restrictions-on-friday/63349.html

FDI는 Covid-19에도 불구하고 9개월 만에 증가했습니다.

베트남 기업환경을 개선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고무적인 신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 등록된 외국인 투자자의 신규 자본은 2021년 9월까지 계속 증가하여 작년 동기 대비 221억 5천만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어려웠던 지난 달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은 여전히 매력적인 FDI 여행지로 남아있습니다!
베트남과 다른 아세안 국가들 사이의 무역은 지난 몇 년 동안 급증했는데, 베트남이 회원국이 된 1995년 35억 달러에서 2015년 420억 달러, 2020년 536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작년의 수치는 베트남 전체 무역 거래량의 9.8%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https://vietnamnews.vn/economy/1020310/vietnamese-firms-yet-to-fully-take-advantage-of-asean-markets-experts.html

태국 포장 제조 회사는 베트남에 3억 5천만 달러 이상을 투자합니다.

태국 회사인 SCG Packaging은 베트남에 확장하기 위해 3억 5천 3백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북부 빈푹 주에 새로운 공장을 지을 예정입니다. 이 공장은 2024년에 가동될 때 연간 87만 톤의 포장지로 74%의 용량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 공장은 SCGP가 70%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 렌고 회사와 합작한 Vina Kraft Paper에 의해 운영될 것입니다.
CSGP의 최고 경영자인 Wichan Jitpukdee는 베트남은 이 지역의 큰 소비국이자 수출국으로서 다국적 투자자들에게 큰 매력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포장지 및 관련 제품에 대한 국가의 수요는 2021-24년에 연간 6-7% 성장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https://e.vnexpress.net/news/business/companies/thai-packaging-firm-eyes-353-mln-expansion-in-vietnam-4359690.html

베트남은 강한 철강 수출국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베트남은 수십 년 동안 중국으로부터 수입된 철과 철강에 의존한 후 2021년 말까지 철과 철강의 수출국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8월에 철강의 국내 수출은 153만 톤에 달했고, 그 가치는 거의 15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그 달에는 이들 제품의 수출액이 가장 높았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그 상품들이 수출 가치인 1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베트남 철강 수출의 증가는 베트남 기업들이 수입국으로부터의 높은 요구 조건을 충족하고 있으며 표준화 된 생산을 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https://vietnamnews.vn/economy/1036944/viet-nam-expects-to-be-a-net-steel-exporter-with-strong-steel-export-growth.html

2021년 9월까지 베트남 항구에서 수송된 화물은 535톤이 넘습니다.

베트남은 COVID-19의 부정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국의 항구를 통해 처리되는 총 물량은 여전히 두 자릿수의 증가율을 유지했습니다. 베트남 항구는 올해 첫 9개월 동안 5억 3,770만 톤 이상의 화물을 처리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수치입니다.남부 지역의 일부 주요 항구에 대한 COVID-19의 부정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항구를 통과하는 컨테이너 화물의 총량은 거의 1,860만 TEU로 작년 동기 대비 15퍼센트의 두 자릿수 증가율을 유지했습니다.
향후 10년 동안 항구 네트워크를 개발하기 위한 마스터 플랜이 승인되었기 때문에 베트남 해상 운송의 긍정적인 미래를 보여줍니다.
https://vietnamnews.vn/economy/1049320/viet-nams-seaports-handle-over-5377-million-tonnes-of-goods-in-9-months.html

베트남은 외국인들을 위한 노동 허가 신청에 대한 요건을 완화합니다.

기업, 협동조합, 기업가구 지원에 관한 정부 결의 제105호/NQ-CP에 따라 베트남 외국인근로허가 취득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기업과 외국인 근로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이 결의안은 국무총리에 의해 승인되었고 9월 9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정부는 베트남으로 일하러 오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노동부, 장애인, 사회부에게 노동 허가증 부여 및 연장에 대한 일부 규제와 조건을 완화하는 동시에 전염병 예방과 통제 조치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https://vietnamnews.vn/society/1049266/new-resolution-eases-requirements-for-work-permit-applications-for-foreigner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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