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은 우리나라와 세계를 뒤흔든 사건들로 인해 복잡한 한 해였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이러한 갈등은 경제 위축, 높은 인플레이션, 에너지 및 원자재에 대한 긴장 등 여러 방면으로 경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동유럽은 빠른 해결책을 통해 강한 회복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유럽은은 특히 인수 합병, 소싱 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성, 환경 문제 등에서도 여전히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전략적인 지역입니다. 폴란드는 이미 주요 인프라 요구(물류, 에너지, 건강 등)에 따라 우크라이나 재건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내년 2월 바르샤바에서 열리는 우크라이나 재건 박람회를 비롯해 이 주제에 대한 행사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 폴란드 정부는 프랑스에서 두 개의 관측 위성을 구입했습니다

프랑스와 폴란드는 바르샤바에서 자국 군대를 위한 프랑스 관측 위성 2개 구입에 대한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2027년까지 납품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 계약은 매우 고화질의 지구 관측 위성인 에어버스 디펜스 앤 스페이스가 개발한 플레이아데스 네오 2대에 대한 건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비용은 약 5억 유로로 추정됩니다.
- 폴란드 공장들은 점점 더 친환경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폴란드 기업들은 비용을 절감하고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점점 더 친환경 솔루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폴란드 소시지 생산업체인 Tarczynski가 좋은 예입니다. 이 회사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거의 60%까지 줄이는 자체 열 병합 발전소를 출시했습니다!
- 2023년 가을, 폴란드 국회의원 선거 실시

폴란드 의회와 상원 의원들을 선출하기 위해 폴란드 의회 선거가 치러질 것입니다. 이 선거는 폴란드와 EU에서의 위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법부, 교육 시스템 및 폴란드와 EU의 관계에 대한 변화가 위 선거의 결과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여론 조사에 따르면, 현재 야당은 정부 합동 연합을 구성하고 위 선거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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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왈키(폴란드)와 붓지스카(리투아니아)를 연결하는 도로 개통

폴란드와 발트해 국가들을 연결하는 프로젝트인 Via Valtica 루트의 한 구간이 2022년 말에 개통되었습니다. 유럽 연합의 유럽 연결 시설(CEF)이 부분적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34개의 도로 엔지니어링 시설이 있는 24km의 고속도로에는 10억 4천만 PL(€2억 2천만)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2023년에 완공되는 이 고속도로는 레일 발티카 철도 프로젝트와 결합되어 이 지역의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크로아티아는 솅겐 지역과 유로존에 합류합니다

2023년 1월 1일은 솅겐 지역의 27번째 회원국이자 유로 지역의 20번째 회원국이 되는 390만 명의 주민이 살고 있는 크로아티아는 특별한 날을 맞았습니다.
유럽 연합에 가입한 지 10년이 지난 후, 회원국들은 4억 명 이상의 주민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사람들과 상품의 이동을 도울 것입니다. ?유로화로의 전환은 EU에서 가장 약한 국가 중 하나인 크로아티아 경제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훌륭한 비즈니스 기회를 열어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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