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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 산업의 디지털화 : 추가 구매를 이끌어내는 방법

섬유 산업의 디지털화 : 추가 구매를 이끌어내는 방법

디지털화는 경공업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섬유 기업의 제품 품질이 향상되고 비용이 저감되며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하는 새로운 방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경량 산업의 비즈니스 변화는 최근 몇 년간 이용 가능한 기술의 도입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로는 분석, 빅 데이터 및 기계 학습, 인공 지능 및 로봇화, 그리고 마케팅 및 영업 프로세스의 디지털화 등이 포함됩니다.

 

섬유 개발: 더 정확한 계획 수립
어떤 제품이더라도 생산의 첫 번째 단계는 개발입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를 찾아야 합니다.

어떤 섬유 제품이든 수요는 패션 트렌드에 크게 의존하며 개발 단계에서 어떤 제품이 판매 단계에서 인기가 될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변화하는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가능한 빨리 각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디자이너의 스케치부터 매장 쇼케이스되기까지의 시간을 단축해야 합니다. 제시간에 이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 할인 가격에 판매해야 할 수도 있으며 몇 년 전까지 이것은 일반적인 리스크로 간주되었습니다.

또한, 섬유와 의류 시장은 주문의 고객맞춤화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독립적인 패션 디자이너가 소량으로 제품을 만드는 경우가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환경에서 기획과 디자인은 점점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더 많은 R&D 프로세스가 포함되며 동시에 제조업체는 각 제품의 수명주기를 관리해야 합니다. 소재를 선택하고 비용을 통제하고 시험 샘플을 관리하며 수주자의 기대를 준수하는 것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이를 지구의 다른 지역에서 작업하는 분산된 팀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모든 것을 따라가기 위해 기업들은 제품 수명 주기 관리 소프트웨어인 PLM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데이터 체계화, 개별 주문 및 포트폴리오의 경제적 타당성을 평가하고 계산에 기반한 권장사항을 제공합니다. 또한 구매 및 조달 업무를 신속하게 생성하며 공급망을 수정하고 제품 범위 항목을 추가 또는 제거합니다. EasyList와 같은 온라인 검색 도구를 사용하면 조달 부서가 몇 번의 클릭만으로 국내 또는 국제 공급업체의 잠재 데이터베이스를 빠르게 생성하고 견적 요청이나 조달 입찰에 참여하는 초대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결과는 제품 품질 향상, 생산 결함 감소, 더 나은 원가 구조 및 빠른 시간에 마켓에 진입가능한 정책입니다. 일부 경우에는 제품 아이디어부터 실행까지의 시간이 몇 주로 단축될 수 있으며, 이는 몇 년 전에는 완전히 불가능했던 결과입니다.

 

제조 과정 : IIOT와 빅데이터

제품 제조는 모든 기업에게 중요한 프로세스입니다. 따라서 기술이 가장 많이 도입되는 단계가 여기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여기에서는 인간의 생명을 포함한 가장 큰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원자재, 수리 및 유지 보수 비용이 가장 높습니다.

이 단계에서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는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에는 상호 연결된 컨트롤러, 데이터 전송, 시각화 및 해석이 포함됩니다. 네트워크 접근 기능을 갖춘 제어 센서를 사용하면 모니터링 및 정기 유지 보수, 사고 예측 또는 부품 교체를 사전에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비의 실제 및 계획된 작업량을 이해함으로써 원자재 공급 업체부터 최종 소비자까지의 연결된 제조 시설 사슬에서 주문의 자동 흐름을 조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물 인터넷에서 생성되는 데이터 양은 하루에 수백만 기가바이트에 이를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빅 데이터 개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유입니다. 컴퓨터화는 기업에서 많은 절차를 단순화하고 가속화시킵니다. 장비의 물리적 매개 변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부 루틴 작업은 이제 자동화 시스템에 의해 수행됩니다. 이들은 사람보다 빠르고 신뢰성이 있으며 이것은 대부분의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크게 기여합니다.

Exploding Topics에 따르면, 사물 인터넷(IoT) 산업은 2024년까지 1조 달러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자인: 디지털, 3D 프린팅

디자인 분야에서 ‘패스트 패션’이라는 개념, 즉 한 시즌에 여러 번 제품 라인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패스트 패션’은 제조업체가 패턴화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도록 하고, 가장 좋은 옵션은 디지털 프린팅입니다. 이 방식의 효율성은 광범위한 가능성으로 설명됩니다 – 거의 모든 원단에 어떤 프린트라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은 속도가 무척 빠르기에 고객 주문을 짧은 시간 내에 충족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수한 예로 Zara가 있습니다. 디지털 프린팅 덕분에 이 소매업체는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작은 양의 직물 제품을 생산합니다.

디지털 프린팅의 또 다른 이점은 환경 친화성입니다. 이것은 과도한 생산을 피하는 것뿐만 아니라 제공됩니다. 사용 가능한 데이터에 따르면 이 프린팅 방법을 사용하면 유사한 장비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95% 줄이고 전기 소비를 55% 줄이며 물 사용량을 60% 줄일 수 있습니다.

디자인 분야에서 기술 개발의 또 다른 분야는 3D 프린팅입니다. 3D 프린팅은 성형 또는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더 자주 신발 밑창과 같은 개별 디자인 요소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Nike와 Adidas는 운동화 밑창을 인쇄하는 데 3D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판매: 3D 스캐너,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온라인 발굴 마케팅

마케팅과 판매에 있어 미래는 맞춤화에 있습니다 – 제품을 특정 고객의 기대에 맞추는 것, 특정 소비자의 신체 특성에 맞추어 제품을 맞춤화할 것입니다. 제품은 고객 개인의 신장과 자세와 같은 개인적 특성에 맞게 맞춤화됩니다.

휴대용 3D 스캐너를 사용하여 접촉 없이 정확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이 플랫폼에 서고 장치가 그 형상을 3~4분 동안 스캔합니다. 그런 다음 이미지가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데이터는 모델링 프로그램과 완전히 호환되므로 패턴을 더 작성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디자이너는 고객의 제품을 가상으로 시도해보는 것뿐만 아니라 모델에 직접 모양과 컷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고객은 VR 및 AR 기술 덕분에 의류와 신발을 가상으로 시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상 시착실의 개념은 일본 회사 Uniqlo가 거울 대신 증강 현실을 사용한 LCD 화면을 설치하기 시작한 2012년에 등장했습니다. 물건을 입지 않고도 반사를 볼 수 있게되었습니다 – 적절한 모델을 선택하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스마트폰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AR 기술도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Converse가 성공적으로 사용했습니다. 고객은 신발을 발에 맞추기 위해 핸드폰을 가리키기만 하면 되며, 마음에 들면 즉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EasyList와 같은 온라인 디지털 발굴 도구는 판매 팀이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기를 훨씬 쉽게 만들었습니다. (예: 동유럽의 원단 수입업체)와 같은 필터를 결합하여 몇 분 내에 목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경영관리: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포괄적인 업데이트

위에서 언급한 모든 기술은 특정 부서와 팀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전략적 비즈니스 목표 달성으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산의 다양한 단계에서 기술을 구체적으로 구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유연성, 신속한 의사결정 및 간소화된 절차가 필요한 관리 프로세스의 포괄적인 디지털화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유망한 기회가 있습니다. 가볍게 산업 기업은 모든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기술을 도입하지만 소폭이지만 더 경쟁력 있게 만들고 수출 잠재력을 더 효과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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