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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기업들이 새로운 발굴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이유

통신 기업들이 새로운 발굴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이유

오늘날, 디지털화는 모든 전통적인 산업과 그 개발 모델을 바꾸고 있습니다. 통신 기업들의 전통적인 사업은 점차 고착화되고, 기업들은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산업의 미래는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서비스, 5G로의 전환, 빅 데이터 기술, 모바일 금융, 수렴 서비스 개발, 콘텐츠 수익화 방법, OTT 서비스의 성장, 디지털 마케팅 및 판매 지능 솔루션 등과 같은 개념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요즘 모든 것이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주요 원동력은 디지털 소비자입니다. 고객의 선호도 변화 속도가 빨라지고 제품의 품질, 기능 및 디자인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에 더해 소비자는 이제 ‘인상’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 양식이 변화하며 스마트 기기와 솔루션을 통한 통신이 두드러지는 추세가 나타납니다. 비즈니스는 빠른 변화 속도, 증가하는 요구, 전통 시장의 포화, 증가하는 경쟁, 그리고 새로운 기술 경쟁 상황에서 운영됩니다. 오래된 기술은 오랫동안 수익을 내지 못하며, 현대화 비용이 높으며 유지에 상대적으로 많은 자원이 필요합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오래된 제품에 대한 대가를 지불할 의사가 없습니다.

 

통신 업계 발전의 추세와 방향

GSMA Intelligence에 따르면, 다음 10년 동안 전 세계 통신 시장 발전에 다음과 같은 추세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 개발 도상국에서의 스마트폰 시장 성장
  • 5G의 확산
  • 혁신 프로젝트 수 증가
  • 디지털 기술 개발
  • 신흥 기술 분야(스마트 기기, VR 및 AR 기술 등)에서의 플랫폼 경쟁
  • 국가 기관의 빠른 디지털화

또한, 비즈니스 발전을 위한 새로운 방향을 강조합니다:

  • 통신 서비스와 비디오 및 게임 콘텐츠의 융합
  • 더 많은 연관 분야로의 발전 이동, 데이터 센터, 사물 인터넷, 정보 보안과 같은 분야
  • 통신 업계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새로운 분야와 산업: 디지털 의학, 교육, 스마트 홈, 핀테크
  • 유저 만족 분야에서의 새로운 방향: 가정, 직장, 커뮤니케이션, 보안, 이동성

 

그러므로 통신 기업에게는 디지털 변형은 경쟁 우위를 얻는 방법보다는 시장 포지션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필수 요건입니다.

 

디지털 변형은 가치 창출 프로세스의 속도와 유연성을 증가시키며, 시장 변화의 빠른 속도와 디지털 소비자의 기대에 발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로 인해 회사 직원의 역량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며, 새로운 기술, 접근 방식 및 프로젝트 관리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유연한 캠페인 관리 형태의 도입, 계층 수준의 축소, 커뮤니케이션 상호작용의 품질 향상 및 적극적인 온라인 발굴 활용을 의미합니다.

 

통신 기업들의 디지털 변형 특징

디지털 경제는 고착됐던 프로세스에 더 많은 변화를 점차 가져오고 있습니다. 통신 비즈니스도 이러한 변화에서 뒤처지지 않으며, 현재 환경에서 직면하는 것은 디지털 경제의 도전과 기회입니다. 기업이 새로운 조건에 적응하는 한 가지 방법은 활동에 다양한 기술 솔루션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디지털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디지털화 또는 기업의 종합적인 변형 등을 포함합니다.

회사는 또한 인프라를 조정하고 더 유연하게 만들고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데이터 통합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환경에서의 과제는 이미 새로운 기술에 적응한 직원을 찾아내고 교육하는 것입니다. 반면, 일부 직무가 더 이상 관련이 없어져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인해 일부 직원을 감축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통신 업계에서 디지털 변형은 고객 경험의 변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 (온라인 디지털 발굴 도구인 EasyList와 같은 수단을 사용하여 새로운 시장을 확보하는 것을 포함), 분석 도구의 구현, 로봇화 및 인공 지능 기술의 도입을 통해 나타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 기간 중에 디지털 변형은 특히 중요해졌으며, 원격 작업, 학습 및 정부 서비스와 관련된 서비스의 발전이 있었습니다. 중요한 결과와 장기적인 영향은 고객과의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형식이 형성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과거에는 단순한 서비스 제공 업체로만 간주되었던 통신 기업은 이제 사회의 거의 모든 부분의 핵심으로 여겨집니다. 위기 상황에서도 서비스의 품질을 유지함으로써 통신 기업은 그들의 신뢰성과 헌신을 입증했습니다. 그들 덕분에 많은 기업은 원격으로 작업할 수 있었으며 수백만 명의 사람들은 사회적 연결과 엔터테인먼트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건강에 대한 다수 제한 사항과 직면하면서, 그들은 조직을 다시 만드는 것을 강요받았습니다. 이것은 디지털 변형의 필요성이 더욱 증가하는 고기술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드러냈습니다.

이 관점에서 코로나-19는 대규모 테스트로 변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에게는 이 위기는 데이터 관리 분야에서의 진전 상황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빅 데이터, 로봇화 및 사물 인터넷 기술은 통신 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술이며, 그 뒤를 이어 챗봇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가치 추가 서비스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통신 업계의 디지털 변형에 있어 주요 특징은 전통적인 서비스 외에도 새로운 수익 원천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모든 통신 업계 참가자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는 현대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하여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입니다.

소비자의 주의를 끌기 위한 경쟁이 증가하면서 전통적인 서비스에서 더 이동 가능한 기술로 초점을 옮기는 통신 기업은 미래 발전 방향을 결정하기 위한 단계에 있습니다. 이 관련하여 전문가들은 두 가지 기본 옵션을 봅니다. 

 

  1. 다양화 – 새로운 사업 방향

     2. 인프라 전략 – 자산의 큰 증가 또는 재조직

 

수익이 포화되거나 경쟁 업체에 의한 공격적인 가격 경쟁으로 인해 수익이 줄어드는 기업에 대한 다양화는 합리적인 해결책입니다. 또한 이미 상당한 자원, 인지도 및 안정적인 브랜드 인식, 데이터 분석 경험 및 잘 정립된 판매 채널을 갖고 있는 기업에 적합합니다. 또한 통신 업계 자체가 기술과 밀접한 분야이므로, 활동 범위를 확대하는 데에 유용해 디지털 변형의 요소를 도입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동시에, 기업은 여러 가지 질문과 마주하는데, 이 질문들은 기업이 답할 능력이 있다면, 위기를 헤쳐나가게 해줄 법한 질문들입니다. 첫 번째 장애물은 각각의 방향에 충분한 주의와 자원을 할당할 능력입니다. 다양화를 위한 올바른 영역을 선택함으로써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시너지와 그 결과로 얻게 되는 이점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내에서 운영적으로 효율적인 영역은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동시에 시장에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영역이어야 합니다. 

시장 및 동향, 소비자 및 경쟁 업체에 대한 상세한 분석은 또한 중요한 중요성을 가집니다. 후자는 제품 개발, 홍보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및 직원 역량의 특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결국 연구 중인 시장에는 이미 고객을 위해 경쟁할 필요가 있는 강력한 경쟁 업체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시장을 세분화하고 대상 고객을 식별하며 발굴 목록을 작성하고 경쟁 업체를 식별하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몇 번의 클릭으로 효과적인 판매 확대 전략을 개발할 수 있는 마케팅 및 판매 지능 솔루션이 언제나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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