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영업 조직에 적합한 도구를 선택하는 것은 중소기업들에게 어려운 과제로 보일 수 있습니다. 기술 스택을 구축할 때 고려해야 할 영업 도구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 도구는 영업 프로세스를 조직화하고 잠재적인 고객을 구매로 이끌 수 있는 도구입니다.
영업 도구의 범주에는 소프트웨어(CRM 시스템 등)와 디지털 B2B 발굴 도구, 그리고 특정한 의사 소통 기술이 모두 포함됩니다. 고객과 상호 작용할 때 해당 분야의 매니저는 가능한 많은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HubSpot의 통계에 따르면, 영업 리더의 47%가 영업 도구 사용이 가장 중요한 생산성 지표 중 하나라고 합니다.
최적의 영업 도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B2B 발굴 능력
첫 판매를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B2B 리드를 얻어야 합니다. 이때 발굴 도구가 유용합니다.
B2B 발굴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일 수 있는 리드에 대한 정보를 찾아내고, 이를 유료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해 리드를 개선하는 과정입니다. 영업 프로세스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영업에 임하는 사람들의 40%가 발굴이 영업 프로세스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합니다.
해결책은 Kompass Data의 도움을 받은 B2B 발굴 솔루션입니다. 이를 통해 고품질 리드를 식별, 평가 및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EasyBusiness를 선택함으로써 여러분은 다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타겟 발굴을 위한 검색 필터 세트: 수백 개의 프로필을 스크롤하지 않고도 발굴 목록 생성.
- 고급 검색: 연락할 가장 관련성 있는 회사 내 담당자 식별 가능.
- CRM 통합: .csv 및 .pdf 파일 또는 특수 연결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CRM에 직접 내보내기 가능.
- Sales Accelerator 모듈: 리드 생성 및 영업 퍼널부터 각 직원의 거래 및 전체 영업 파이프라인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업 도구를 한 곳에 모아둔 일괄 공급 디지털 영업 부서.
2. 고객 관계 관리 능력
고객 관계 관리(CRM) 기능은 올바른 영업 도구를 선택할 때 최우선 고려 사항입니다.
LinkedIn의 2022년 영업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영업 전문가 중 7명 중 10명은 CRM이 거래 성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합니다.
CRM 소프트웨어는 모든 영업 데이터가 저장되는 중앙 장소로, 팀이 정보를 사용하고 리드를 추적하며 수익을 예측하기 쉽게 만듭니다. Sales Accelerator는 B2B 영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올인원 온라인 솔루션으로, 팀 전체가 몇 분 안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타겟 마켓을 쉽게 분류하고 Kompass Data를 통해 사용 가능한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한 후, Lead Management 도구를 시작하여 영업 퍼널 단계를 사용자의 프로세스에 맞게 사용자 정의하고, 상위 CRM 프로그램으로 내보내기 위한 연결기를 사용하고 전체 영업 파이프라인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3. 영업 참여 능력
영업 참여 기능이란 무엇일까요?
이는 영업 팀이 잠재적인 고객과 모든 상호 작용을 다루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입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은 이메일이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영업 참여를 소개함으로써 팀은 이러한 상호 작용을 추적하고 잠재적인 고객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고객 참여를 위한 가장 오래된 디지털 마케팅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투자 수익률(ROI)은 3800%입니다. 60%의 소비자가 프로모션 이메일을 받은 후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EasyBusiness와 같은 고객 참여 도구가 필요합니다. 이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이메일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조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효과적인 대상 고객 타겟팅
- 회사들의 데이터베이스 및 마케팅 목록 생성
- 의사 결정자 이메일 식별 가능
- 이메일 사용자 정의
- CRM으로 데이터 내보내기
맞춤화가 매출을 20% 높일 수 있는 세상에서, Sales Accelerator와 같은 영업 참여 도구는 비즈니스 신호에 빠르게 응답하고 각 잠재적인 고객에게 적절한 영업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매출 예측 및 분석 능력
숫자는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매출 분석 대시보드를 살펴보면 팀의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 혹은 얼마나 나쁜지를 깨닫게 됩니다. 이는 비즈니스의 상태를 나타내는 힌트이자, 무엇이 작동하고 검토해야 할지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도구입니다.
매출 예측을 넘어, 매출 분석 도구는 잠재적인 고객과 직원의 행동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거래가 얼마나 성사될 가능성이 있는지 예측하고, 어떤 전략이 영업 파이프라인을 통해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비즈니스의 비밀 무기입니다. 제한되거나, 품질이 낮은 데이터로 정확한 예측을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가지고 있는 데이터가 많고 그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알면 알수록, 상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나아가게 하거나 늦추고 있는 요인
- 거래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방법.
- 언제 의사 결정을 내리거나 특정 조치를 취해야 할지에 대한 신호
Sales Accelerator는 이러한 질문과 기타 많은 질문에 답하도록 도와주며,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하여 행동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최종 결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거래 및 상호 작용 데이터를 동기화함으로써, 거래가 왜 오래 걸리거나 영업 프로세스에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의문을 해결해줍니다.
결론
영업 도구의 수에 압도당하는 경우,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팀의 영업 파이프라인에서 어떤 도움이 가장 필요한가요?
그곳에서 시작하고 다른 모든 것이 아니라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영업 기술 스택을 구축하세요. 돈을 현명하게 쓰고 다양한 기능과 프로세스를 통합 및 결합하는 최상의 영업 도구를 전략적으로 선택함으로써, 변환율을 빠르게 높이고 고성능 영업 팀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14일 동안 EasyBusiness와 Sales Accelerator 솔루션을 무료로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등록 과정만 거치면 쉽게 체험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