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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장악력과 SEO: 여러분이 찾고 있는 해답

 

 

 

온라인 장악력과 SEO: 여러분이 찾고 있는 해답

중소기업에 SEO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업 SEO는 비즈니스의 온라인 입지를 최적화 해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높일 수 있게 합니다. 좋은 SEO B2B를 이용한다면 기업의 가시성, 인지도 및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오늘날 인터넷은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자리 잡았습니다. 귀하가 검색 엔진 알고리즘을 활용해 브랜드를 위한 틈새 시장을 공략에 성공한다면, 이는 비즈니스의 꾸준한 성장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마케팅 자체를 복잡한 과학이라고 한다면, 디지털 마케팅은 그보다 훨씬 더 복잡성을 띕니다. SEO의 특수성을 고려해볼 때, 이는 비즈니스에서 가장 어려운 형태의 마케팅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용법을 익히기만 한다면 비즈니스 홍보에 있어 SEO가 보여주는 높은 유기적 검색 엔진의 홍보 능력은 독보적인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2023년에 가장 중요한 순위 결정 짓는 요소는 양질의 콘텐츠, 역 링크, 검색 의도 및 관련성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B2B SEO란 무엇일까요?

이는 분명하게 정의하기 다소 어려운 질문입니다. SEO에는 수많은 유형이 존재하고 영향을 미치는 요소도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고성능 SEO의 경우 더욱 복잡하고 여러 단계로 구성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중소기업의 경우, SEO 활용 시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들의 순위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고품질, 빠른 회신, 모바일 친화적 기업 웹사이트.

→ 회사의 장점을 한 눈에 명시하는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및 콘텐츠.

→ 콘텐츠 마케팅을 통한 잠재 고객 확대.

→ 링크 및 앵커. (백링크의 존재 여부와 개수는 높은 검색 엔진 순위에 밀접한 영향을 끼칩니다.)

→ 정보의 신뢰성 –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정보, 정교하게 구축된 제품 및 서비스 디지털 쇼케이스, 관련 뉴스 피드, 추천글 등 – 모두 잠재 고객을 끌어들이고 거래를 성사시키는 데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 현지 SEO. 여러 지역에 지사를 둔 기업이라면 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최적의 SEO 솔루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중소기업이 얻을 수 있는 SEO의 이점

SEO를 사용하여 얻게 될 이득에 대해 알아봅시다:

  • 더 많은 가시성: 잠재 고객의 마음속에 귀하의 브랜드가 더욱 확고히 자리 잡아야 합니다. SEO positioning을 위해 온라인 입지를 최적화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면 더 많은 사용자가 귀사의 제품을 통해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더 많은 수익: 비즈니스 가시성을 높이고 적절한 시간과 장소에 노출됨으로써(귀하가 아닌 사용자들이 검색을 진행함으로), 좋은 SEO 전략은 수익 증가로 이어집니다.
  • 더 많은 평판: 귀하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유사품을 검색하는 사용자들의 검색 결과에 표시됨으로써 귀하의 비즈니스가 더 널리 알리고 신뢰도 또한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이는 해당 업계에서 벤치마킹 대상이 될 정도로 명성을 쌓을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 더 많은 회전률: 더 많은 웹사이트 방문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필을 살펴보는 잠재 고객의 수가 증가합니다. 리드 생성 및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될까?

1.검색 엔진에서 비즈니스 분석하기

검색 엔진에서 비즈니스 현황 검토: 검색 엔진이 내 비즈니스를 어떻게 보는지 파악하지 않고는 SEO 전략을 수립할 수 없습니다. SEO 도구를 사용하거나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여 웹 리소스의 순위를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2.키워드 조사 수행하기

중소기업을 위한 SEO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비즈니스에 적합한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Long-tail” 키워드가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보입니다(소위 “Long-tail” SEO라고 합니다).

3.경쟁사 조사하기

경쟁업체보다 우위를 점하기 위해선 우선 경쟁업체가 콘텐츠, 링크 또는 기타 측면에서 높은 순위를 확보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사용하는지, 어떤 B2B 비즈니스 사이트에 글을 게시하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4.콘텐츠 전략 세우기

중소기업을 위한 SEO에서는 미래의 잠재 고객을 위해 관련성이 높고 품질이 우수한 콘텐츠 전략을 개발해야 합니다. 선택한 키워드를 적절하게 배치하고 트래픽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외 할 수 있는 것들

  1. Google Search Console에 가입하기.
  2. Google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기.
  3. www.kompass.com 를 통해 회사 디지털 프레젠테이션 제작하기.
  4. 페이지 제목과 상세 설명을 최대한 자세히 기제하기.
  5.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백링크를 요청하기.

 

 

프로젝트에 어울리는 SEO를 선택하셨나요?

우리 모두는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찾기 위해 오랫동안 검색 엔진을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마케팅 접근 방식이 모든 비즈니스 상황에서 매번 완벽한 해법이 되어주지는 못합니다.

검색에서 특정 순위를 차지하는 것은 긍정적인 일이지만, 특히 빠르게 결과를 얻고자 하는 경우, 검색 순위 결과에만 의존해선 안 됩니다. 이미 웹사이트를 보유 중인 기업이라면 웹사이트 최적화는 완료되었을 것입니다. 이제 웹사이트를 향상 시킬 수 있는 B2B 솔루션에 기반하여 SEO 전략을 더욱 발전시켜야 하는 단계입니다. Kompass Booster와 같은 디지털 솔루션은 귀하를 SEO 전략의 다음 단계로 이동하여 시간 대비 최대 효율로 회사의 디지털 입지를 넓히고 SEO 콘텐츠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SEO 도구

최근 연구에 따르면 중소기업 소유주의 43%가 2024년에 웹사이트 성능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온라인 상태를 직접 관리하고 홍보하는 경우 해당 목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는 무엇이 있는지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도구 중 상당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SEO 도구 및 서비스 지불 비용은 SEO 전문가 고용 비용과 맞먹는다는 사실을 고려했을 때, 도입에 있어 중요한 요소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Kompass Booster는 온라인 검색 순위를 높이고 기업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웹사이트를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장기 SEO 솔루션입니다. PPC 캠페인도 좋지만 웹사이트의 순위를 영원히 높여줄 수 없습니다. PPC의 경우 예산에 따른 편차가 돋보이는 편입니다. 예산이 한정되어 있고 클릭 당 비용 프로그램에 예산을 계속 투자하고 싶지 않다면 SEO 전략의 두 번째 단계로 이동해보세요. 발전된 SEO 전략 도구를 제공하는 Kompass Booster를 통해 연간 고정 구독 서비스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SEO 회사 중 하나인 Kompass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정리하며

중소기업을 위한 SEO는 B2B 플랫폼에서 기업 웹사이트나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의 가시성을 개선하고 트래픽 수를 늘리는데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입니다. 하지만 SEO는 장기적인 전략으로, 지속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인내와 투자가 필요한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다음은 SEO에 대해 마지막으로 강조하는 몇 가지 사항입니다:

→ 장기적 관점: SEO는 중-장기적인 전략이므로 몇 주 안에 트래픽이 증가하거나 순위가 올라갈 것이라고 기대해선 안 됩니다.

→ 예산: 중소기업을 위한 SEO는 무료는 아니지만 비즈니스를 위한 좋은 투자임은 확실합니다.

→ SEO 도구: 웹 리소스와 SEO 전략을 여러 위치에 맞게 적절히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즉시 적용 가능한 디지털 B2B SEO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러한 솔루션과 도구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Kompass로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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