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경제 – 한국콤파스, AI 기반 바이어 발굴 서비스 런칭
남궁선희 기자 namkung.sunhee@mkinternet.com
입력 : 2025-02-11 17:10:00 수정 : 2025-02-12 10:49:33
한국콤파스(KOMPASS Korea)가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이 쉽게 바이어를 찾고 리드를 생성할 수 있는 AI 기반 바이어 발굴 서비스 ‘Easy Ai’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바이어를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유용한 도구가 될 전망이다.
Easy Ai는 한국콤파스의 대표 서비스인 바이어 검색 서비스 ‘EasyBusiness’와 BtoB 홍보 서비스 ‘Booster’를 통합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다.
우선 AI 기반의 맥락인식검색(Semantic Search) 기능을 바탕으로 사 용자가 다양한 언어와 복잡한 품목 정보의 한계를 뛰어넘어 해외 바이어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AI는 기존의 KOMPASS Database뿐만 아니라 웹 기반 데이터를 폭넓게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방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바이어를 제시한다.
사용자가 정확한 상품 코드나 복잡한 분류 정보를 알지 못하더라도 AI가 유사 품목을 찾아 제시하기 때문에 바이어 검색이 더욱 수월하며 60여 개 이상의 필터 기능을 제공하여 검색 결과의 정밀도를 한 층 끌어올렸다.
‘Booster’ 기능은 이렇게 발굴한 바이어를 잠재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2B 홍보 서비스다. KOMPASS Global B2B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바이어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추적, 분석함으로써 우리 회사에 관심을 보이는 B2B 기업을 선별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AI와 머신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방문 기업의 행동을 분석하고, 거래 가능성이 큰 고객을 평가하는 스코어링(Scoring)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각 기업은 거래 가능성이 큰 잠재 고객을 우선 식별하여 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배분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한국콤파스는 Easy Ai를 통해 새로 발굴한 바이어에게 지속적으로 거래 의사를 타진할 수 있도록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도 제공한다. 고객에게 자동으로 맞춤형 이메일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고객의 관심을 높여 성공적인 거래의 가능성을 높인다.
한국콤파스 이동열 대표는 “새로 선보이는 AI 기반 바이어 발굴 및 통합 마케팅 솔루션은 B2B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펼치는 마케팅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고객 발굴부터 계약 체결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여 성장세를 이어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